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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경영

  • 제 1장 총칙

    이 윤리강령은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올바른 의사결정과 윤리적 판단기준을 임직원에게 제공함을 목적으로 하며, (주)엘림이앤씨에 속한 모든 임직원에 대하여 적용한다.

    제 2장 임직원의 기본윤리

    제 1조 【公私 구분】 공사를 명확히 구분하며, 자신의 직위를 이용하여 私利를 도모하지 않는다.

    1. 사사로운 감정과 이해관계를 배제하여 公平無私하게 업무에 임해야 한다.

    2. 업무 수행시에는 항상 회사의 이익을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한다.

    3. 이해관계자로부터 직·간접적 금품, 특혜, 편의, 향응의 수수 등 일체의 부정행위를 하지 않는다.

    제 2조 【정보보호】 직무 수행 중에 인지한 회사의 정보는 지식자산으로 기록·관리하고 보안을 유지한다.

    1. 직무 수행 중 취득한 정보는 사전허가나 승인 없이 절대로 유출하지 않는다.

    2. 업무 활동상의 각종 정보는 사실에 근거하여 정확·명확하게 기록하여 보고하고, 회사의 지식 자산으로 관리한다.

    제 3조 【건전한 근무환경】 임직원 상호간의 신뢰·존중·예의를 바탕으로 회사 성장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1. 임직원 상호간의 예의를 지키고 강압적이거나 불손한 언행의 사용을 금지한다.

    2. 성희롱이나 장애자에 대한 모독 등 사회적, 문화적 편견을 담은 언사나 행동을 하지 않는다.

    3. 사내 지위 또는 관계 등의 우위를 이용하여 신체적 또는 정신적 고통을 주거나 근무환경을 악화시키는 행위를 금지한다.

    4. 직원 상호간에 금전거래를 하지 않는다.

    제 4조 【부당이득의 수수금지】 업무 수행 중에 개인적 이익을 위하여 부정한 행위를 하지 않는다.

    1. 회사와 이해관계가 있는 거래업체나 단체에 투자하거나, 금전적 거래관계를 하지 않는다.

    2. 이해관계자로부터 금전, 금품, 각종 편의 등을 제공받거나 제공하지 않는다.

    3. 자신의 직위를 이용하여 자신 또는 타인이 부당한 이익을 얻게 해서는 안된다.

    제 3장 고객에 대한 윤리

    제 5조 【고객존중】 항상 고객을 존중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한다.

    1. 고객을 존중하는 마음으로 의견을 경청하고 수렴하기 위하여 노력한다.

    2. 영업활동에 있어서 고객이 오해할 소지가 있는 의사표시ᆞ표현을 하지 않는다.

    3. 고객의 입장에서 필요로 하는 가치를 찾아서 제공한다.

    제 6조【고객과의 약속 이행】고객과의 약속이행을 통해 회사 신뢰도를 확보한다.

    1.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

    2. 고객의 불만을 신속 정확하게 처리하여 고객 만족을 위하여 노력한다.

    3. 고객의 알 권리를 존중하며 고객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한다.

    제 4장 협력회사에 대한 윤리

    제 7조【협력사와의 공존공영】 협력사와는 공존공영의 원칙아래 공정하고 성실한 자세로 거래에 임한다.

    1. 협력사 선정 시에는 공정·공평·투명하게 고려하여 선정한다.

    2.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모든 형태의 부당한 강요행위나 영향력을 행사하지 않는다.

    3. 상도의에 벗어난 부정한 방법으로 이득을 취하지 않는다.

    4.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 및 업무수행을 통하여 상호 공동발전을 추구한다.

    제 5장 윤리강령 준수의무

    모든 임직원은 윤리강령을 준수해야 하며, 임원과 관리자는 소속 직원이 윤리강령을 준수할 수 있도록 관리할 책임이 있다.

    1. 윤리강령 위반행위 발생 시 철저한 원인 규명과 교육을 통해 재발을 방지한다.

    2. 모든 임직원은 윤리강령을 성실히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징계조치를 받는 등 해당 행위에 책임을 진다.

    3. 윤리강령을 위반하는 행위를 강요받거나 인지한 경우에는 소속 부서장 또는 관계부서에 알리고 의문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사전에 부서장과 협의한다.